치은염이란? - What is Gingivitis? - Korean
미국인의 75%가 평생 한 번은 구강 질환을 겪는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까? 치은염은 잇몸 질환의 초기 단계로, 쉽게 관리, 예방, 치료할 수 있습니다.
치은염이란?
치은염은 박테리아가 있는 플라그가 치아에 쌓여 치아를 자극하는 독소를 생성할 때 발생합니다. 치은염의 징후로는 출혈, 붓기, 따가움, 염증 또는 붉은 잇몸 등이 있습니다. 치은염이 더 심각한 형태의 잇몸 질환으로 발전하지 않도록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일 플라그를 제거하는 것은 치은염을 예방하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치은염의 위험을 높이는 다른 요인은 흡연, 스트레스, 호르몬의 변화, 영양 부족, 약물 복용, 만성 질환 등입니다.
치은염의 치료와 예방
치은염을 관리하는 몇 가지 중요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항상 최대한 플라그 없는 상태로 치아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잊지 마십시오.
- 치은염 예방 치약으로 하루에 두 번 꼼꼼하게 칫솔질을 합니다.
- 치은염 예방 구강 청결제로 구석구석 헹굽니다.
- 칫솔모가 부드러운 수동 또는 전동 칫솔을 사용합니다.
- 매일 치실을 사용합니다.
- 정기적으로 치과 전문의의 검진을 받습니다.
치은염과 진행된 치주 질환의 차이점
치은염과 치주염은 치주 질환 또는 잇몸 질환의 “단계”입니다. 치은염은 잇몸 질환의 가장 초기 형태로, 잇몸의 염증, 부종, 출혈, 발진 등의 증상을 동반합니다. 치은염은 원상태로 되돌릴 수 있지만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더 진행된 단계인 치주염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치주염이 발생하면 잇몸과 치아 사이가 벌어져 박테리아에 감염되기 쉬운 상태가 됩니다. 박테리아 감염은 치아와 떠받치는 치골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실제로 치주염은 치아 손실의 가장 주된 원인입니다.
치주염은 영구적인 손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구강 위생 수칙을 엄격하게 지켜 치주염을 조기에 발견하고 더 심각한 잇몸 질환으로 진행되는 것을 막으십시오.
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