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들 구취 또는 입 냄새는 대개 마늘, 양파 등의 음식물을 섭취함으로써 유발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구강 내, 특히 혀의 박테리아가 구취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라는 사실을 들으면 놀라곤 합니다. 치과 의사들이 “휘발성 황 화합물”(VCC)이라고 부르는 구강 박테리아의 배설물(황 부산물)이 입안에 존재하면 구취를 유발합니다. 식품 외에 구강 위생 불량, 담배 사용, 일부 질병도 구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구취를 없애려면 매일 두 번씩 칫솔질을 하고 매일 치실을 사용하여 냄새를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치아, 잇몸 및 혀에서 제거하십시오. 항균 치약 및 구강 청결제를 사용하면 냄새를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죽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구취 없이 유지하는 데에는 구강을 플라그 없이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 칫솔질을 할 때까지 구취를 방지하려면 다음을 실천하십시오.
구취가 지속될 경우 치과 전문의 검진을 받아 만성 질병이 아닌지 확인하십시오. 구강 청결제, 치약, 치실을 매일 사용하면 구취가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Your session is about to expire. Do you want to continue logged in?
WARNING! You did not finish creating your certificate. Please click CONTINUE below to return to your previous page to complete the process. Failure to complete ALL the steps will result in a loss of this test score, and you will not receive credit for this course.